2029년 급부상할 아주대병원, 연초 신규처방-코드삭제된 약은?
상태바
2029년 급부상할 아주대병원, 연초 신규처방-코드삭제된 약은?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4.01.16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의 '마이렙트 현탁용 분말', 한독'아다셀' 등 포함
태준 '디아솔에스' 등은 삭제...국제 '브로멜자임' 제외예정

2029년 경기도권내 최대 규모로 탈바꿈할 아주대병원에 새롭게 환자치료에 포함된 의약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아주대병원은 최근 1월 약품 코드 생성,폐기, 품절 변경사항에 대해 공유했다.

먼저 생성코드는 종근당의 '마이렙트 현탁용 분말'이 포함됐다. 이식환자 급성 장기거부반응 방지제이다.

또 한독의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예방제 '아다셀(국가지원)'이, 휴테스제약의 당뇨병치료제 '디아민정80mg', 삼아제약의 천식예방제 '케토티펜정1mg'이 신규로 처방목록에 올랐다.

반면 코드가 빠진 경우도 있다. 태준의 포도당 내성을 측정함으로서 당뇨병과 그와 관련된 질환 상태를 진단에 사용되는 '디아솔에스', 유한양행의 파킨슨씨병에 쓰이는 '뉴큅정0.25mg'과 뉴큅정1mg', JW중외제약의 뇌혈전제 '키산본에스주사액', 로슈의 면역억제제 '셀셉트 현탁용분말', 노바티스의 천식약 '자디텐'이 처방코드에서 내려왔다.

한림의 '브리딘티아이드롭'과 국제약품의 '브로멜자임장용정', 대한약품공업의 '네오스티그민'은 환자치료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한편 아주대병원내 일시 품절은 항진균제 '안코틸'과 딸기코치료제 '미르바소 겔'이, 일동제약의 항생제 '아지탑스', 노보노디스크의 당뇨병치료제 ''피아스프 플렉스터치 주', 한화제약 간질환해독보조제 '헤파멜즈', 글락소 금연보조제 '니코틴엘' 3품목, 보령의 비염치료제 '리노에바스텔캡슐' 등이 대상에 올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