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엘팜텍, 한미약품 출신 김용일·진성필 대표 선임
상태바
지엘팜텍, 한미약품 출신 김용일·진성필 대표 선임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4.03.2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일 대표, 연구개발 총괄…진성필 대표, 경영 총괄 
지엘팜텍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진성필, 김용일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
지엘팜텍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진성필, 김용일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

지엘팜텍의 신임 대표이사로 한미약품 출신의 김용일, 진성필이 선임됐다. 

김용일 신임 대표는 한미약품에서 20년 이상 한미약품의 제제연구센터를 이끌어 오면서 국내 대표적인 개량신약들을 연구개발하고 상품화한, 국내 개량신약 제제연구개발의 1인자이다. 이번에 합류하게 된 김용일 대표는 대표이사와 CTO를 겸직하면서 지엘팜텍의 연구개발을 총괄할 예정이다.

진성필 신임 대표는 국내 내용 고형제 GMP 최고 전문가로서 한미약품에서 품질 및 생산, 대웅제약에서 공장장을 역임했다. 진 신임 대표는 지엘팜텍에서는 경영총괄을 담당하고, 생산 및 호르몬 제품 전용 생산 시설을 갖춘 지엘팜텍의 자회사인 지엘파마 대표이사도 겸직하면서 생산성 확대 및 GMP 고도화 등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지엘팜텍은 한미약품 출신의 각 분야 전문가인 각자 대표이사 선임을 통해 연구개발과 자회사인 지엘파마 제조 등의 통합적 시너지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용일 신임 대표이사는 “약물 제형화 연구 노하우와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지엘팜텍이 국내 최고의 개량신약 개발 회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성필 신임 대표이사는 “품질 및 생산 부문에서 축적된 역량을 토대로 최적화되고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여 지엘팜텍과 지엘파마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지엘팜텍의 최대주주가 된 국내 최고의 제제연구 기술 전문기업인 더블유사이언스는 한미약품 대표이사 출신인 우종수 대표이사의 R&D, 영업, 경영관리 등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지엘팜텍의 외형 성장뿐만 아니라 체질 개선을 통해 턴어라운드를 목표하고 있다.

더블유사이언스 우종수 대표이사는 “중장기적으로 더블유사이언스-지엘팜텍-지엘파마의 삼각편대를 통해 개량신약 개발-제조-영업 역량 등을 모두 갖춘 국내 최고의 개량신약 선도기업으로 육성해나갈 것"이라며 "그 실현을 위한 경영 목표를 수립하고 비전 제시를 통해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개량신약의 부흥기를 이룰 수 있도록 지엘팜텍의 신임 대표이사들과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