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항암제 등재 이슈·의약품 총액제 최신지견 '한눈에'
상태바
면역항암제 등재 이슈·의약품 총액제 최신지견 '한눈에'
  • 홍지연 기자
  • 승인 2019.11.04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오는 22일 후기학술대회 개최

암환자들이 최근 주목하고 있는 면역항암제에 대한 등재 등 이슈를 다루는 행사가 마련된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 서동철)은 오는 22일 중앙대병원 4층 강당에서 2019년 후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후기 학술대회는 면역항암제 특성과 경제성평가 방법론 및 쟁점을 살펴보는 '면역항암제 등재 이슈와 쟁점'을 비롯해 의약품의 총액제 적용방안과 국외 사례를 알아보는 '의약품 총액관리제 토론', 디지털 헬스의 의료기술평가와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에 대해 다루는 '디지털 헬스의 보건의료기술평가'를 주제로 구성됐다.

먼저 '면역항암제의 등재 이슈와 쟁점' 세션에서는 중앙대 약대 서동철 교수가 좌장을 맡고, 보령제약 김봉석 전무와 고려대 안형진 교수가 각각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패널토론에는 이화여대 안정훈 교수, 한국백혈병환우회 이은영 이사, MSD 김은숙 상무, 그리고 복지부 보험약제과 송영진 서기관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이어간다.

제약업계가 초미의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의약품 총액관리제 토론'세션에서는 서울대 의대 박병주 교수가 좌장을 맡고 서울대 김진현 교수와 고려대 최상은 교수가 각각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패널토론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변진옥 연구위원, 성균관대 이재현 교수, 보건사회연구원 박실비아 센터장,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장우순 상무, 길리어드 정연심 전무가 참여할 예정이다.

'디지털 헬스의 보건의료기술평가' 세션에서는 연세대 약대 강혜영 교수가 좌장을 맡고, 가천대 이선희 교수와 삼성융합의과학원 신수용 교수가 각각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학술대회와 함께 11월 19일과 12월 6일 양일에 걸쳐 후기 연수교육을 진행하는데 이전과 다르게 실습교육에 비중을 두고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ahta.or.kr)를 참조하면 된다. 사전등록기간은 11월 15일(금)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